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특별공급 시작
상태바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특별공급 시작
  • 하상기 기자
  • 승인 2021.03.2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까지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특별공급 추천대상자 모집
‘부평역 해링턴 플레이스’,  ‘더샵 송도아크베이’,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 3곳 모집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매일일보 하상기 기자]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유동근)은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주택특별공급 추천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중소기업 장기근로자 주택특별공급이란, 중소기업 장기근속자에게 주거전용면적 85㎡이하의 국민・민영주택을 공급 물량의 10% 범위에서 일반 청약자와 경쟁 없이 공급하는 제도이다.

이번 특별공급 예정은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부평역 해링턴 플레이스’, ‘더샵 송도아크베이’, ‘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이며 신청 기한은 ‘부평역 해링턴 플레이스‘가 24일~30일, 나머지는 25일~31일까지다.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현재 중소기업에 재직 하고 있는 근로자로서, 과거 근무경력을 포함해 중소기업 재직기간이 5년 이상(동일한 중소기업에 근무한 경우 3년 이상)인 장기근속자가 대상이며, 무주택 세대구성원(세대원 전원이 주택을 소유하지 않음)만 가능하고 일반유흥 주점업과 무도유흥 주점업, 겜블링 및 베팅업, 부동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는 특별공급 추천 대상에서 제외된다.

주택유형별 배정물량 등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산학인 시스템)이나 지방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산학인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신청 할 수 있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유동근 청장은 “중소기업 근로자의 장기 재직을 위하여 주택특별공급 등 근로자의 주거 안정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