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에너지, 한국 기업 최초 베트남 LNG발전소 사업자 선정
상태바
GS에너지, 한국 기업 최초 베트남 LNG발전소 사업자 선정
  • 조성준 기자
  • 승인 2021.03.23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용수 GS에너지 사장. 사진=연합뉴스
허용수 GS에너지 사장.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성준 기자] GS에너지는 우리나라 기업으로는 최초로 베트남 LNG 발전소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GS에너지는 2019년 11월 베트남 최대 자산운용사인 비나캐피탈(VinaCapital)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베트남 남부 지역 롱안(Long An)에 3GW 규모의 초대형 LNG복합화력발전소를 세워 운영하는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에 베트남 정부 당국으로부터 사업자로 선정됨에 따라 결실을 보고 글로벌 에너지 사업 역량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생산되는 전력은 베트남전력공사와 전력구매계약(PPA, Power Purchase Agreement)을 맺어 안정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발전연료인 LNG를 자체 도입하고 저장·기화 설비까지 함께 운영함으로써 LNG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이른바 ‘가스 투 파워(Gas to Power) 프로젝트’로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허용수 GS에너지 사장은 “이번 사업자 선정에 정부의 적극적인 외교 지원도 큰 역할을 했다”며 “에너지전환 과정에서 가교역할을 하게 될 LNG발전 분야로 해외에 진출한 만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대한민국과 GS에너지의 수준을 보여주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베트남은 현재 빠른 경제성장을 보이며 전력 수요가 급증하며 전력난이 심화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정부가 환경오염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석탄발전을 LNG발전으로 변경하는 연료전환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