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영화의 선한 영향력 조명 위한 '제1회 YES24 공동체 영화상 CAMP' 개최
상태바
예스24, 영화의 선한 영향력 조명 위한 '제1회 YES24 공동체 영화상 CAMP' 개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3.2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대중의 투표 통해 영화상 수상작 선정
사랑·공존·정의·헌신·열정 다섯 개 부문으로 구성돼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국내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영화의 작품성과 예술성을 넘어 사회에 의미 있는 메시지를 던진 영화들을 조명하기 위한 <제1회 YES24 공동체 영화상 CAMP>를 개최하고, 수상작 선정을 위한 투표를 실시한다.

예스24가 공개한 제1회 공동체 영화상 CAMP 포스터

 2021년 처음 진행하는 영화상 CAMP는 영화가 사회에 미치는 선한 영향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기존 영화상들과는 달리 영화 평론가나 전문가가 아닌 일반 대중들의 투표를 통해 수상작이 선정된다.

이번 영화상은 공동체에서 중요한 가치를 지닌 사랑과 공존, 정의, 헌신 그리고 열정 다섯 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후보작은 2020년 극장 개봉작 중 각 부문의 가치가 극 중에 잘 반영된 영화로 선정했다.

수상작 투표는 예스24 영화 사이트 내 영화상 CAMP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투표 참여자는 각 부문당 1개 작품을 선택해 총 5개 작품에 투표하면 되는 데 투표에 참여할 경우 YES24 상품권과 영화 예매 수수료 면제권이 증정된다.

투표는 3월 22일부터 4월 18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투표 결과 발표 및 최다 득표작에 대한 야외상영회는 5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영화상 CAMP에는 영화진흥위원회, 인디그라운드, 네이버, 호기스터, 대한극장이 예스24와 함께 협찬사로 참여한다.

예스24 김석환 대표는 "우리 사회에 의미 있는 메시지를 던지는 영화를 발굴하고, 그 메시지가 사회에 미치는 선한 영향을 조명하기 위해 이번 영화상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예스24는 코로나19로 침체기를 맞은 영화 산업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가치를 지닌 영화들을 알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