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마을살리기에 여성 주체적으로 참여한다
상태바
대전시, 마을살리기에 여성 주체적으로 참여한다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03.2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마을 역량강화 코칭지원 및 사업발굴ㆍ지원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대전시는 올해 여성친화마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여성친화마을사업’은 여성들의 참여를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마을의제를 발굴하고 기획하여 행복한 공동체를 실현하고, 여성친화도시를 이루기 위한 사업이다.

대전시는 그동안 광역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자치구에 여성친화 공간조성 사업비*를 지원했으나, 올해부터는 여성의 요구를 반영하고 직접 참여하여 여성주도의 공동체 활성화에 주력하는 여성친화마을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여성친화도시 워크숍(지난사진=대전시 제공)

또한, 마을활동 경험이 있는 전담코디네이터 운영을 통해 사전설명회, 역량 강화 교육 등 컨설팅을 제공하면서 마을에 필요한 성평등, 돌봄과 안전, 일생활 균형, 사회경제 환경문제 참여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로 신청은 여성친화마을 조성에 관심있는 주민, 마을공동체,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접수방법은 구글링크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전시 김경희 성인지정책담당관은 “여성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함은 마을 공동체 단위의 주민 참여와 협력으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며, “이번 여성친화마을사업을 통해 안전한 마을 환경 조성, 촘촘한 돌봄 실현 등 시민이 함께 행복하고 평등한 여성친화도시 대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