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제퍼리스 금융그룹과 해외주식 투자 세미나 진행
상태바
KB증권, 제퍼리스 금융그룹과 해외주식 투자 세미나 진행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1.03.1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애널리스트·해외 유수 기업 초청 온라인 컨퍼런스 진행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KB증권은 18일 업무협약 파트너인 글로벌 투자은행 제퍼리스 금융그룹(Jefferies Financial Group)과 함께 국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해외주식 투자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3월 말까지 세 차례에 걸쳐 온라인 컨퍼런스로 진행된다. 제퍼리스 금융그룹 애널리스트가 해외주식 종목 및 산업분석, 투자 아이디어 및 전략을 소개한다. 해외 기업이 직접 참가해 기업의 장기 성장전략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지난 8일 제퍼리스 금융그룹의 인터넷·미디어 담당 애널리스트가 중국 인터넷 산업 주요 이슈와 주식 종목을, 15일에는 수석 글로벌주식 전략가가 글로벌 경기 상황과 시사점을 소개하며 투자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29일과 30일은 중국 인터넷 기업 30곳이 참가하는 ‘중국 인터넷 코퍼레이트 데이(China Internet Corporate Day)’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퍼리스 금융그룹은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투자은행(IB)이다. 1962년 설립돼 글로벌 IB 매출 8위(2020년 기준) 업체이며 현재 약 3200여개의 글로벌 기업에 대한 리서치 커버리지를 보유하고 있다. KB증권은 작년 12월부터 제퍼리스 금융그룹과 협업을 본격화하며 제퍼리스 금융그룹의 글로벌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국내주식 중개 및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영호 기관영업부문장은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양사 간 협업 강화 및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국내 기관투자자 대상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제퍼리스 금융그룹과의 협업 영역을 국내 기업의 해외 주식시장 상장 등 IB 비즈니스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