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기초 영농교육 신청하세요”
상태바
정읍시,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기초 영농교육 신청하세요”
  • 전승완 기자
  • 승인 2021.03.1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까지 기술지원과 또는 읍·면·동에서 신청 가능
농업인(귀농·귀촌) 기초 영농교육 모습 (사진제공=정읍시)
농업인(귀농·귀촌) 기초 영농교육 모습 (사진제공=정읍시)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오는 31일까지 ‘2021년 상반기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기초 영농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인의 농촌 생활 적응을 돕고 기초 영농기술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농촌 정착 유도와 영농정착을 위한다는 취지이며, 교육대상은 영농을 목적으로 정읍시로 전입한 귀농·귀촌인 또는 귀농·귀촌 예정자다.

신청 대상자는 오는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또는 읍·면·동사무소에 수강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오는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 13회에 걸쳐 50여 시간 동안 진행된다. 30여 명을 대상으로 △귀농 창업 및 경영전략 △작목별 재배기술 △농장 운영계획 △농업인이 알아야 할 농업회계 △법률 지식 △농기계 안전 사용 교육 등 영농정착에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읍시 관계자는 “귀농·귀촌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귀농인들에게 귀농·귀촌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영농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과 교육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술지원과 인력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0년부터 11년간 458명의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신규농업인 교육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