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군민의 목소리 반영한 저출생 극복 해결책 나서
상태바
홍성군, 군민의 목소리 반영한 저출생 극복 해결책 나서
  • 우성원 기자
  • 승인 2021.03.1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의 요구사항 반영. 좋은 홍성 만들기에 앞장
인구증가 시책 보고회 모습.  사진=홍성군 제공
인구증가 시책 보고회 모습. 사진=홍성군 제공

[매일일보 우성원 기자] 충남 홍성군은 농촌지역의 인구소멸위기가 지속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 극복을 위한 해결책에 군민의 목소리를 반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지난 2월 1일부터 17일까지 20대~40대 군민 300명을 대상으로 저출생에 대한 인식 및 원인과 군민의 출산ㆍ양육에 대한 욕구 수요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전체 응답자의 65%가 저출생의 문제를 심각하다고 인식하고 있으며 그 주된 원인으로 자녀 양육비 및 교육비(29%)와 일·가정 양립의 어려움(25%)을 차례로 꼽았다.

또한 가장 선호하는 결혼지원정책으로 신혼부부 행복주택(공공임대주택)지원이 가장 많았으며, 가장 효과가 클 것으로 생각하는 출산장려정책으로는 교육비 및 양육비 지원, 출산 및 육아휴직제 확대와 복직 보장, 보육시설의 양적 확대 및 질적 수준 향상 순으로 나타났다.

군은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군민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신혼부부 주거지원, 양육 부담 경감을 위한 정책 등 저출생 극복을 위한 맞춤형 시책을 발굴하고, 향후 출산율 제고와 인구증가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홍성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선용 기획감사담당관은 “설문 분석 결과 출산 및 양육에 있어 경제적인 부담이 가장 크고, 일ㆍ가정 양립을 위한 직장 분위기 조성과 양질의 보육시설 확충을 바란다는 군민의 바람을 파악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군민과의 열린 소통으로 지역현안 해결책을 강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