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경상북도는 코로나19로 침체된 경북관광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관광을 주도해온 업체와 협력키로 했다.
도는 8일 한국스마트관광협회와 OTA(Online Travel Agency, 온라인 여행사) 중심의 온라인 관광시장 성장을 주도해온 야놀자, 여기어때, 위메프 등 18개 참여사와 경북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앞으로 국내관광은 소규모 개별관광으로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도는 한국스마트관광협회를 비롯한 18개 참여사와 ‘경북관광 BIZ랩 구축’에 적극 참여하고 주민주도형 관광통합협의체 구성 시 자문, 컨설팅 역할을 수행하며 주민사업체, 로컬크리에이터 등의 발굴육성 및 관광상품 고도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주도형 관광상품 개발과 유통판매 채널 연계를 통한 시너지 극대화에 주력함으로써 관광을 통한 일자리 창출, 소득 증대 등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철우 도지사는 “기존 기관 중심의 관광사업체 지원과 상품 발굴육성 사업은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었다”며 “경북도는 오늘 협약의 자리를 계기로 기존에 공급자 마인드에서 벗어나 기업과 지역을 연결하는 고리 역할에 집중해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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