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협회, 웹사이트 내 사용자설정통계 신설
상태바
수입차협회, 웹사이트 내 사용자설정통계 신설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1.03.0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공식 웹사이트 내 사용자설정통계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수입차협회 제공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공식 웹사이트 내 사용자설정통계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수입차협회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공식 웹사이트 내 사용자설정통계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사용자설정통계는 2003년부터 집계된 수입차 통계 및 DB를 근간으로 사용자 필요에 맞게 각종 통계를 추출할 수 있도록 설계된 메뉴다. 단편적이고, 일방적인 통계제공이 아닌 사용자가 원하는 통계를 직접 추출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과 분석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사용자가 통계 추출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은 브랜드, 모델, 배기량, 가격, 차종, 연료, 국가, 지역, 구매유형, 연령이며 필요에 맞게 선택해 원하는 통계를 추출할 수 있다. 기존 제공 통계가 두·세 가지 검색조건으로 제공됐다고 한다면 이번 사용자설정통계는 선택항목 모두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추출된 통계를 보여주는 방식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어 활용도와 분석 기능이 한층 개선된 점이 특징이다.

협회는 수입차 통계를 근간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앞으로 추가적으로 제공예정에 있으며 그 첫 번째 서비스로 사용자설정통계 메뉴를 신설해 선보이게 됐다. 해당 메뉴는 협회 웹사이트 자료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에게 서비스되는 기능이다.

임한규 수입차협회 부회장은 “이번에 새롭게 서비스하게 된 통계기능이 KAIDA 통계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시장 분석 및 통계 활용에 있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