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1분기 ‘자중인’ 선정
상태바
중기중앙회, 1분기 ‘자중인’ 선정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1.03.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용찬 은성정밀인쇄 대표‧정연경 하나비젼씨스템즈 대표 뽑혀
(왼쪽부터)석용찬 은성정밀인쇄 대표와 정연경 하나비젼씨스템즈 대표. 사진=중기중앙회 제공
(왼쪽부터)석용찬 은성정밀인쇄 대표와 정연경 하나비젼씨스템즈 대표. 사진=중기중앙회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올해 1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자중인)’으로 석용찬 은성정밀인쇄 대표이사와 정연경 하나비젼씨스템즈 대표이사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석용찬 대표이사는 지난 1987년 플라스틱 포장용기를 생산하는 화남인더스트리를 설립한 이래 30여년 동안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 및 생산설비 확충을 통해 국내 유일의 저발포 시트(C-Fine)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2013년에는 UV특수인쇄 패키지업체인 은성정밀인쇄를 인수 후에 토털 패키지 솔루션체계를 갖추고 신소재, 신기능 포장소재 개발과 산림경영시스템(FSC) 인증을 획득하는 등 지속적인 친환경 기술개발로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기업이익을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환원해야 한다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파주시 기업인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파주 관내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원 등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로 임직원과 함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발전 사회에 기여하여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 회장으로 패키징 산업의 발전과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메인비즈)협회 회장으로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정연경 대표이사가 경영하는 하나비젼씨스템즈는 1993년에 설립돼 7종의 특허 개발을 바탕으로 친환경 엘리베이터 에어컨을 개발했다. 지난해에는 엘리베이터의 실내공기 오염도의 심각성을 인식해 공기청정기능이 내장된 공기청정형 엘리베이터 에어컨으로 국내 최초 CA인증을 획득했다. 국민건강 증진은 물론 수입대체, 고용창출 등 경제성장에 이바지했다.

정 대표는 엘리베이터사를 통한 발주방식에서 고객과의 직계약으로 유통구조를 개선해 서비스 개선 및 매출 증대를 이뤄냈다. 작년에는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에 참여하여 스마트공장을 통한 경영 혁신을 실천했다.

지난 2015년부터는 외국인 근로자를 포함한 전 직원을 정규직화했다. 직원들이 보람을 느끼면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경력관리와 자격증취득을 지원하고 있으며, 연1회 해외 워크숍을 정례화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