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중앙도서관 2021 시민서평단 양성과정
상태바
안산시 중앙도서관 2021 시민서평단 양성과정
  • 송훈희 기자
  • 승인 2021.03.0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 10시부터‘책, 안산시민이 안산시민에게 권하다’4기 모집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 중앙도서관은 성인 서평글쓰기 수업 ‘시민서평단 양성과정-책, 안산시민이 안산시민에게 권하다’를 올 4~7월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시민서평단 양성과정은 책 선택을 도와주는 서평집을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 가족, 친구, 이웃에게 권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2017년 처음 시행돼 올해 4기를 맞게 되는 시민서평단 양성과정은 지난 3회에 걸쳐 서평집을 발간했으며, 2018년에는 2018 책의 해 조직위원회 주최·한국도서관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2018 도서관 우수 독서 프로그램 공모 사업’에서 최우수 독서 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진행되지 않았으나, 올해는 ZOOM을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기초반과 심화반을 운영한다. 기초반은 서평 쓰기가 처음인 시민들을 대상으로 함께 읽고 토론한 후 최종 서평을 쓰게 되고, 심화반은 기존 1~3기 및 신규 희망자를 대상으로 서평쓰기의 이론을 바탕으로 글쓰기, 첨삭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꾸준히 참여한 수강생의 서평은 서평집으로 묶어 출간되며, 출간된 서평집은 안산시 및 경기도 공공도서관 등으로 배포돼 시민들의 자발적 독서와 인문공동체 형성으로 ‘책 읽는 안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