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엘바이오, 뇌질환 학회서 BBB 셔틀 및 ‘ABL301’ 연구결과 발표
상태바
에이비엘바이오, 뇌질환 학회서 BBB 셔틀 및 ‘ABL301’ 연구결과 발표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1.03.0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항체 파킨슨병 치료제 효능 소개
기존 항체 대비 우수한 프로파일 보여
에이비엘바이오가 ‘AD/PD 2021’에서 자사 파킨슨병 치료제 ABL301의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사진=에이비엘바이오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에이비엘바이오는 오는 9일(현지시간)부터 개최되는 ‘AD/PD 2021’에서 자사 파킨슨병 치료제 ABL301의 연구결과를 발표한다고 8일 밝혔다.

AD/PD는 글로벌 제약사들과 뇌질환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연구 데이터를 공유하는 글로벌 학회다. 작년 행사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ABL301은 파킨슨병 발병 원인인 알파-시뉴클레인 이라는 단백질을 타깃하는 이중항체 치료제다. 혈액뇌관문(BBB) 통과능을 월등히 높이는 에이비엘바이오의 ‘Grabody-B’ 이중항체 셔틀 플랫폼을 적용함으로써 더 많은 약물을 뇌신경계에 전달한다. 영장류 실험 결과, ABL301은 단독항체 대비 무려 13배나 높은 BBB 투과율을 나타냈다.

또한 해당 실험에서 ABL301은 기존 BBB 플랫폼을 결합한 이중항체보다 우수한 약동학적 프로파일 데이터를 보여줘 긴 반감기를 통해 적은 횟수의 투여로도 탁월한 효능을 낼 수 있음을 증명했다.

에이비엘바이오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는 AD/PD 컨퍼런스 발표는 그동안 ‘Grabody-B’ 플랫폼과 ABL301이 기존 뇌질환 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하는 혁신적인 치료제로서 받아온 관심을 반영한다”며 “이번 학회에서 최근 확보한 전임상 연구 데이터를 전세계와 공유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