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경남신용보증재단과 보증업무 위탁 협약
상태바
BNK경남은행, 경남신용보증재단과 보증업무 위탁 협약
  • 김정우 기자
  • 승인 2021.03.0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NK경남은행 제공
사진=BNK경남은행 제공

[매일일보 김정우 기자] BNK경남은행은 5일 경남신용보증재단과 ‘보증업무 위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철호 BNK경남은행 여신영업본부 상무는 경남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해 구철회 이사장과 ‘보증업무 위탁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업무 협조체제를 구축,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 등에 신속하게 경영자금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특히 BNK경남은행은 ▲신청서류 안내 및 접수 ▲신용보증 신청업체 사업장 현장실사 ▲신용보증 약정서류 접수 및 재단 접수 등 경남신용보증재단의 보증업무를 대행함으로써 처리기간을 단축, 보증업무 위탁에 관한 협약의 실행력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최철호 BNK경남은행 상무는 “BNK경남은행이 신청서류 접수 등 보증서 발급업무 중 일부를 위탁 받아 처리하게 됨에 따라 경영자금 지원이 보다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경남신용보증재단과 적극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앞서 지난해 신속한 자금지원을 위해 경남신용보증재단 등 지역 신용보증재단에서 담당하는 ‘코로나19 특례보증대출 보증 업무’를 위탁 받아 시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