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이엠,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전곡 차트인 '쾌거'
상태바
몬스타엑스 아이엠,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전곡 차트인 '쾌거'
  • 강연우 PD
  • 승인 2021.03.0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몬스타엑스 아이엠. 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 아이엠. 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MONSTA X) 멤버 아이엠(I.M 본명:임창균)의 첫 솔로 앨범이 전 세계 음악팬들을 사로잡았다.

지난 3일 음악 전문 매체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아이엠의 첫 번째 솔로 디지털 미니앨범 'DUALITY' (이중성) 전 수록곡은 2021년 3월 6일자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 상위권 차트인에 성공했다.

타이틀곡 'God Damn'(갓 댐)은 9위를 차지하며 TOP10에 진입했고, 'Howlin'(하울링)은 17위, 'Happy to Die'(해피 투 다이)는 19위, 'Flower-ed'(시든꽃)는 20위, 'Burn'(번)은 21위에 각각 랭크되며 'DUALITY' 전곡이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상위권에 고르게 안착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 역시 기사를 통해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이 이번 주 수많은 히트곡으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그의 첫 솔로 앨범 'DUALITY'에 수록된 총 5개의 트랙이 모두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며 아이엠의 전곡 차트인을 주목했다.

아이엠의 첫 솔로 앨범 'DUALITY'는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음악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발매 직후에는 아리아나 그란데, 모과이, 아델, 콜드플레이 등 세계적인 인기 팝 아티스트들의 앨범을 제치고 단숨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차트에서 연일 1위를 차지했으며 18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 월드와이드 송 차트 전곡 차트인, 아마존 베스트 셀러 디지털 송 차트에서도 타이틀곡 'God Damn'으로 톱10에 진입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국내에서도 타이틀곡 'God Damn'을 포함한 5개 트랙이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2위부터 6위를 전부 휩쓸었으며, 멜론 최신 24hits 차트에서도 전곡을 순위권에 진입시키는 등 아이엠의 첫 솔로 앨범은 국내외에서 핫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아이엠의 첫 번째 솔로 앨범 'DUALITY'는 겉과 속의 다음, 내면의 이중성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낸 앨범이다. 아이엠은 타이틀곡 'God Damn'을 포함한 5개 트랙 전곡의 작사와 작곡, 편곡에 직접 참여해 특별한 음악 세계를 진정성 있게 전달했으며 몬스타엑스의 음악과 전혀 다른 결의 이야기를 하고 있음에도 국내외 팬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