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북부경찰서 “운동부 학교폭력 ZERO!”
상태바
남양주북부경찰서 “운동부 학교폭력 ZERO!”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1.03.04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부 대상 '낙락 Play' 프로젝트 실시
사진=남양주북부경찰서 제공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남양부북부경찰서는 4일 남양주 퇴계원중·고등학교 운동부(검도·볼링)를 시작으로 관내 8개교 11개 운동부 75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특별예방 활동(낙樂knock락 Play 프로젝트) 및 운동부 학교폭력 전수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불거진 체육계 ‘학교폭력 미투(MeToo)’ 사건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른 것이다.

경찰서는 인권친화적인 학교운동부 문화 조성에 힘쓰고자인권 감수성 함양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낙樂knock락 Play 프로젝트는 힘든 일은 두들기고(Knock Knock), 즐겁게(樂) 운동하자는 뜻의 경찰서 특수 시책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운동부 학교의 피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에서 벗어나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운동부 내 소리함 설치 △QR코드를 이용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운영 △학교전담경찰관(SPO)과 운동부 감독·코치 간 핫라인(Hot-Line) 체계 구축 등을 실시하고 있다.

훈련 현장을 찾은 학교전담경찰관(SPO)은 운동부 소속 학생 대상 △피해유형(언어‧신체폭력) △신고방법(117‧SPO) △운동폭력에 대한 인식개선 등 예방교육 및 홍보를 실시하고, 건전한 운동부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상경 남양주북부경찰서장은 “훈련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해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학생들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학교폭력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운동부 내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적극적인 선도·보호를 실시하며, 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업함으로써 학교폭력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