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삼성전자, 마스터카드와 ‘지문인증 카드’ 업무 제휴
상태바
삼성카드-삼성전자, 마스터카드와 ‘지문인증 카드’ 업무 제휴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1.03.0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카드 강병주 전무(가운데), 삼성전자 조장호 상무(왼쪽), 마스터카드 이태형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카드 제공.
삼성카드 강병주 전무(가운데), 삼성전자 조장호 상무(왼쪽), 마스터카드 이태형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카드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삼성카드는 3일 삼성전자와 마스터카드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삼성본관빌딩에서 ‘지문인증 카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삼성카드 강병주 전무, 삼성전자 조장호 상무, 마스터카드 이태형 부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각 사는 협업을 통해 ‘지문인증카드’ 개발을 진행하고, 올 하반기에 상용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삼성카드는 ‘지문인증카드’의 국내 시장 도입을 담당하고, 삼성전자는 지문인증 IC칩 개발 및 공급, 마스터카드는 ‘지문인증카드’해외 도입을 각각 맡아서 진행한다. 지문인증카드는 사용자의 지문정보를 저장하고 인증할 수 있는 IC칩이 내장된 카드다. 지문 센서에 손가락을 올린 상태에서 카드를 단말기에 삽입하거나 터치하게 되면 결제가 진행된다.

해외에서 결제 시 비밀번호나 PIN번호 입력 등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비밀번호 노출 등의 우려가 없고, 지문 인증을 통해 본인만 결제가 가능하므로 실물 카드 도난 및 분실에 따른 결제 피해도 줄어든다. 아울러 지문인증카드는 IC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국내 및 해외 가맹점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상용화에 용이하다. 그리고 지문인증카드는 결제단말기에서 전원을 공급 받으므로 카드에 별도의 배터리 장착이 필요 없다.

삼성카드는 ‘지문인증카드’를 올 하반기에 해외 카드결제 이용이 많은 법인카드에 우선 적용한 후 시장 상황에 맞춰 대상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