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포브스, 베리베리 집중 조명…"2021년 기대되는 케이팝 아티스트"
상태바
美 포브스, 베리베리 집중 조명…"2021년 기대되는 케이팝 아티스트"
  • 강연우 PD
  • 승인 2021.03.0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매체 포브스 홈페이지 캡처. 사진 제공=젤리피쉬.
미국 매체 포브스 홈페이지 캡처. 사진 제공=젤리피쉬.

'다크 섹시' 콘셉트로 컴백한 보이그룹 베리베리(VERIVERY)가 미국의 저명한 언론 매체 포브스(Forbes)와 인터뷰를 진행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난 2일(현지 시간) 미국 유력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베리베리, 미국 차트에 이름 올리다. 팬데믹 블루와 '어두운 이면'에 초점을 맞춘 신곡 (VERIVERY Talk Charting In The U.S., Pandemic Blues And New Music That Focuses On The 'Dark Side')"의 인터뷰를 게재, 베리베리의 두 번째 싱글 앨범 'SERIES 'O' 'ROUND 1 : HALL''(시리즈 '오' 라운드 1: 홀)을 집중 조명해 글로벌 음악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먼저 포브스는 "2020년 말, 한국의 팝 밴드 베리베리가 싱글 'G.B.T.B.'로 미국에서 돌풍을 일으켰다"고 소개하며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로 데뷔,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는 44위를 기록했다. 이 기록은 한국 대표 아티스트들이 아직 달성하지 못했던 기록이다"라고 극찬해 추후의 성장 가능성과 기대감도 드러냈다.

이어 "아직 세계 무대에서 신인인 베리베리는 2020년 동안 3개의 앨범을 발매하며 성공적으로 'FACE it'(페이스 잇) 시리즈를 이어나갔다. 최근 그들은 3월 2일 'SERIES 'O' 'ROUND 1: HALL''이라는 싱글을 발매했다"라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베리베리는 인터뷰를 통해 이번 싱글에서 어두운 이면을 다루게 된 계기에 대해 "저희가 'FACE it' 시리즈 활동을 하면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 현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어두운 내면은 누구에게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 어두운 내면이 꼭 부정적인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우리의 노래나 퍼포먼스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밝혔다.

지난 2일 신곡 'Get Away'로 컴백한 그룹 베리베리. 사진 제공=젤리피쉬.
지난 2일 신곡 'Get Away'로 컴백한 그룹 베리베리. 사진 제공=젤리피쉬.

또한, 베리베리는 "그동안 다양하고 많은 라이브 페스티벌에도 참가했지만 근래에는 팬데믹으로 인해 그럴 수 없어 너무 아쉽다"라고 털어놓으며 "직접 만나지 못하는 동안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로 국내외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미국에서 차트 성공에 대해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차트 순위는 팬분들이 만들어 주신 결과라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더불어 (음악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제대로 전달됐으면 한다. 저희에게 많은 사랑과 응원 주시는 팬분들을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와 콘텐츠로 활동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최근 베리베리는 포브스(Forbes) 선정 '2021년 기대되는 케이팝 아티스트'로 주목받은 만큼, 이제껏 볼 수 없었던 베리베리만의 색깔로 전 세계 케이팝 시장을 물들일 전망이다.

지난 2일 발매된 베리베리의 새 싱글 앨범 'SERIES 'O' 'ROUND 1 : HALL''의 타이틀곡 'Get Away'(겟 어웨이)는 발매 당일 아이튠즈 케이팝 차트는 물론 제너럴 차트에서 몽골, 인도 1위를 비롯해 미국, 영국, 호주, 말레이시아, 러시아, 태국, 불가리아,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까지 총 10개 국가에서 TOP10에 진입해 영향력을 입증했다.

지난해 'FACE it' 시리즈를 통해 청춘을 대변한 베리베리는 이번 'SERIES 'O''를 통해 각자가 지니고 있는 어두운 내면의 공간(O)에 직면하고 그들이 발견한 이 어둠을 어떻게 활용할지, 더불어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주목된다.

한편, 베리베리는 타이틀곡 'Get Away'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