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시니어 안전 특화 서비스 ‘누구 오팔 안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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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시니어 안전 특화 서비스 ‘누구 오팔 안심’ 출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1.03.04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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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누구 오팔’에 ‘ADT 24시간 케어’ 기능 추가
고객 상태 확인 후 119·112 구조 요청 진행
SK텔레콤이 ADT캡스와 협력해 시니어 고객의 긴급 요청에 24시간 대응하는 ‘누구 오팔 안심’ 서비스를 4일 출시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ADT캡스와 협력해 시니어 고객의 긴급 요청에 24시간 대응하는 ‘누구 오팔 안심’ 서비스를 4일 출시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SK텔레콤은 ADT캡스와 협력해 시니어 고객의 긴급 요청에 24시간 대응하는 특화 서비스인 ‘누구 오팔(NUGU opal) 안심’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시니어 특화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 오팔’에 위급 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하는 ‘ADT 24시간 케어’를 추가해 누구 오팔 안심을 출시했다. 누구·누구 캔들·누구 미니·Btv AI셋톱박스 등 ‘누구 디바이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위급상황 시 “살려줘”, “도와줘”, “구해줘” 등의 음성명령으로 긴급 SOS 호출이 가능하다.

긴급 SOS가 호출되면 ADT캡스 관제센터로 24시간 신고 접수된다. ADT캡스 관제센터는 신고 고객에게 전화 연결을 시도,119 안전신고센터나 경찰서 등 기관에 구조요청을 진행한다. 고객이 ADT캡스 관제센터의 전화를 3회 이상 받지 못할 경우, 무조건 119안전신고센터에 출동도 요청한다.

기존 누구(NUGU) 서비스엔 사전 등록한 5인에게 MMS를 발송하는 긴급SO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누구 오팔’이 제공하는 △투약알림 △생활알림 △두뇌체조 △힐링체조 등 다양한 시니어 특화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ADT 24시간 케어를 더해 ADT캡스 관제센터 및 119∙112 신고가 원활히 이뤄지도록 했다.

이현아 SK텔레콤 AI&CO장(컴퍼니장)은 “누구 오팔 안심 서비스가 시니어 고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AI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누구 오팔 안심’ 서비스의 핵심 기능. 그래픽=SK텔레콤 제공
‘누구 오팔 안심’ 서비스의 핵심 기능. 그래픽=SK텔레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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