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 비대면 상담 서비스 도입
상태바
웰스, 비대면 상담 서비스 도입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1.03.04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화상 상담 기반 단순 장애 신속 해결
웰스 고객이 '웰스 뷰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정수기 단순 장애를 해결하고 있다. 사진=웰스 제공
웰스 고객이 '웰스 뷰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정수기 단순 장애를 해결하고 있다. 사진=웰스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교원그룹 웰스는 비대면 상담 서비스 ‘웰스 뷰’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웰스 뷰 상담 서비스는 실시간 모바일 화상으로 문제 상황을 파악하고, 단순 장애는 즉각 대응이 가능한 서비스다. 고객은 직접 설명하기 어려운 장애 증상을 영상으로 전달,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상담 후 장애 상황에 따라 엔지니어 방문 일정 조정도 가능하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웰스 고객센터로 문제 상황을 접수하면 상담사가 문자 메시지를 회신, 별도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상담 동의만으로 웰스 뷰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단순 장애 상황에 대응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웰스 고객센터 인입 기술상담 건 중 방문 서비스가 필요 없는 단순 장애 상담이 약 20%에 달했다. 단순 장애는 전원 꺼짐, 버튼 오작동, 밸브 잠김 등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해결 가능한 문제를 포함한다.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은 기기 특성상 식물 상태와 관리 방법에 대한 단순 문의가 잦아, 웰스 뷰 활용도가 높을 전망이다.

웰스 관계자는 “웰스 뷰 상담 서비스 도입으로 제품 이용 시 발생하는 다양한 장애에 보다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웰스는 웰스 뷰 전문상담사를 지속 양성함은 물론, 고객 서비스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웰스는 이번 웰스 뷰 상담 서비스 도입을 비롯해, 제품 간접 경험 제공을 위한 온택트 채널 확대에도 나서고 있다. 온라인 체험관, 360도 제품 어라운드뷰, 생생 후기 등을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홈페이지와 상품 및 개발 담당자가 직접 제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론칭쇼 등을 선보였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