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전 국민 지원금 지금 필요하다면 해야"
상태바
박영선 "전 국민 지원금 지금 필요하다면 해야"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1.03.0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시민 재난지원금 정책도 고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3일 서울 용산구 용문전통시장에서 시장상인회와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3일 서울 용산구 용문전통시장에서 시장상인회와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가 코로나 확산이 진정된 이후 검토하겠다고 밝힌 전 국민 재난지원금에 대해 여당 서울시장 후보가 ‘필요하다면 지금 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3일 서울 용산구 용문시장을 찾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전 국민 재난지원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지금 상황은 코로나 때문에 추가로 소상공인들에게 대대적으로 지원을 해야 할 때다. 보릿고개를 넘기고 나면 조금 한숨을 돌릴 수 있게 소상공인들이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드려야 하는 시점”이라며 “전 국민 재난지원금이 소비진작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는 것은 입증됐다. 지금 그게 필요하다면 해야 한다”고 했다.

이에 앞서 박 후보는 이날 상인들과 만난 자리에서 ‘보편적 지원으로 경제가 살아나게끔 각별히 신경 써 달라’는 제안에 대해 “지난해 소상공인 매출이 50% 수준으로 떨어졌을 때 전 국민 재난지원금이 지급돼 6월부터 105%까지 회복되며 전년보다 더 많이 팔렸다. 대한민국 동행세일까지 하면서 그렇게 됐다”며 “지금은 아마도 제 느낌으로는 80~85% 매출이 유지되고 있지 않나 싶은데 이게 75% 이하로 떨어지면 소비 진작의 선순환 효과가 있도록 정책을 써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박 후보는 전날 언론 인터뷰에서도 ‘서울시장이 된다면 경기도와 같이 전 시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 “필요하면 해야 한다”고 답한 바 있다. 그는 이어 “다만 데이터를 보고 결정할 문제”라며 “현재 소상공인 매출이 장기간 평소의 75%보다 내려가면 전 시민 지급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