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보, 다이렉트 車보험 급성장…“비교 견적 따져봐야”
상태바
하나손보, 다이렉트 車보험 급성장…“비교 견적 따져봐야”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1.03.03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손보 제공.
사진=하나손보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하나손해보험은 지난해 6월 ‘디지털 손해보험사’ 출범 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급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하나손보에 따르면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채널 매출 구성비는 2019년 8.3%에서 2020년 15.0%로 6.7% 증가, 원수보험료는 2019년 278억원에서 2020년 504억원으로 226억원 늘었다. 코로나19 등 시장 환경 변화로 인해 비대면(디지털)보험 가입이 늘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재 보험시장은 빅테크 플랫폼 업체의 인프라를 활용한 고객경험 차별화로 소비자가 쉽게 보험료를 산출하고 비교 할 수 있는 시스템이 활성화 돼 있어 고객이 직접 보험료를 비교하고 가입하기가 쉬워졌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의무로 가입을 해야 한다. 가입하지 않을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또 가입기간도 1년으로 매년 갱신을 해야 하기 때문에 납부하는 보험료가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보험다모아 비교견적사이트 기준으로 대인배상1 한도 1억5억원, 대인배상2 무한, 대물배상 3억원, 자기신체사고 1억원, 무보험차상해, 자기차량손해 가입 담보로 43세 운전자로 보험료를 확인할 경우 벤츠를 제외하고는 10개 보험사 중 하나손해보험이 보험료가 제일 저렴하다.

다이렉트 채널은 PC와 모바일로 고객이 직접 비교하고 가입하기 때문에 대면 보험상품에 비해 15% 정도 금액이 저렴한 편인데 다양한 할인특약까지 선택한다면 보험료를 추가로 절약할 수 있다.

연간 실제 차량주행거리가 2000km 이하라면 최대 40%까지 보험료가 할인되는 마일리지 선할인 특약을 하나손해보험에서는 가입할 수가 있어 가입시점에 즉시 18% 할인, 종료 시점에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22%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자동차보험료 인상을 감안해 최대한 저렴한 자동차보험가격으로 보험료를 추가로 할인 받고,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도 충분히 받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상품을 찾는 고객들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