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21사단, 지역 업체에서 떡·쌀 케이크 구매키로”
상태바
양구군 “21사단, 지역 업체에서 떡·쌀 케이크 구매키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1.03.0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찰계약에서 예하부대별 예산 배정해 구매하는 방식으로 변경
양구군도 군납용 떡 포장재 구입비 지원 나서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양구군에 따르면 육군 21사단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코로나19 등 악재가 한꺼번에 겹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이달부터 지역 업체에서 생산된 떡과 쌀 케이크를 장병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기존에는 입찰을 통한 계약 진행으로 인해 타 지역 업체가 생산한 제품들이 납품돼왔으나 21사단은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각 예하부대에 예산을 배정해 부대별로 구매하도록 구매방식을 변경했다.

이에 발맞춰 양구군도 군납을 하는 떡 생산업체를 대상으로 군납 포장재 구입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군납 포장재 구입비 지원은 선정되는 2개 업체에 구입비용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200만 원까지 이뤄지며, 양구군은 이달 중 신청을 접수해 대상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단, 군납용 떡을 만들 때 반드시 양구 산 쌀을 사용해야 한다.

그동안 양구군과 21사단은 실무협의회를 개최해 소상공인 소득 증대와 양구 쌀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왔으며, 그 결과 기존의 입찰계약 방식에 따른 타 지역 업체의 떡 및 쌀 케이크 납품을 양구지역 업체가 생산하는 제품으로 변경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해냈다.

양구군과 21사단이 지난해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후 21사단은 자율운영 부식비 예산을 추가 집행해 코로나19로 농가의 피해가 우려되는 곰취를 비롯해 아스파라거스, 장아찌, 버섯, 냉면 등 지역에서 생산되는 먹거리를 구매해 장병들에게 제공하기도 했다.

정명섭 양구군 지역위기대응추진단장은 “코로나19 등 여러 악재로 인해 접경지역이 어려움에 처한 가운데 군부대가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노력이 매우 의미 있다”며 “앞으로 민군 상생발전을 위해 21사단과 더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