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납세자의 날 맞아 지방세 유공납세자 시상
상태바
천안시, 납세자의 날 맞아 지방세 유공납세자 시상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1.03.0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재정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공로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가 납세자의 날(3.3.)을 맞아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해 지방 재정 확충에 기여한 법인과 개인 유공납세자를 선정해 시상했다.

천안시 유공납세자로 선정된 개인 사업자(위)와 법인(아래)
천안시 유공납세자로 선정된 개인 사업자(위)와 법인(아래)

이번 영예의 표창 수상 대상자는 최근 3년간 지방세 체납이 없고 지방세 납부실적 등을 반영해 선정됐으며 8개 법인 ㈜스노젠, ㈜메티스, 삼영순화㈜, 상미식품㈜, 창광실업㈜, 케이씨글라스㈜, ㈜대성하이테크, 우영산업㈜을 비롯해 개인 8명이다.

해당 기업들은 천안시에 본사를 두고 지방재정에 기여 했을 뿐만 아니라 고용, 사회 복지 지원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 공헌해 왔다.

유공납세자로 선정된 법인과 개인 사업자는 2년간 세무조사 유예 및 시 공영주차장 1년간 무료 이용 혜택을 부여받게 된다.

시는 앞으로도 많은 성실납세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방세 유공 납세자를 확대 선정, 공영주차장 감면, 상품권 지급 등의 다양한 지원 방안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서병훈 세정과장은 “천안시가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발전을 할 수 있는 것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수상자들과 같은 시민과 법인들의 역할이 크다”며, “다양한 지원방안을 발굴해 건전한 납세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