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천사캠페인’ 후원금 1억2천만 원 전달
상태바
인천시, ‘천사캠페인’ 후원금 1억2천만 원 전달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1.03.0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원자 목표인원 1,004명을 달성···인천시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지원
인천시청 전경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3월 3일 요보호아동에게 경제적 도움을 주고자 추진해 온 ‘2020. 천사캠페인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허현주 인천시 정부지원어린이집연합회장 및 임원진,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등이 참석하여 2020년 천사캠페인 후원금 모금의 성과를 축하하고, 지속적인 사업추진과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정부지원어린이집연합회 종사자와 재원 아동(부모포함)이 후원자 목표인원 1,004명을 달성했고, 매월 1만원씩의 후원을 약정하여 총 1억2천만 원을 인천시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이 후원금은 아동발달지원계좌(디딤씨앗) 6천만 원, 시설퇴소아동 자립지원금 4천만 원, 시설 아동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2천만 원 등 인천시의 보호종료아동이 안정적인 자립을 준비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 마련에 사용할 예정이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인천을 사랑하고 아동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함께해준 정부지원어린이집연합회 종사자 및 아동들에게 감사와 지속적인 지원을 당부드린다”며, “인천시도 우리 아동들이 마음껏 꿈을 키우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