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안전한 통학로 만전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안전한 통학로 만전
  • 이현승 기자
  • 승인 2021.03.0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교진 교육감, 나성유·초·중 찾아 교통안전 지도 및 교통법규 준수 홍보
안전한 통학로 만들어요 / 세종시교육청 제공
안전한 통학로 만들어요 / 세종시교육청 제공

[매일일보 이현승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안전한 학교가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일 2-4生 신설학교인 나성유·초·중학교의 개학을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통학로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육공동체, 시민들의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 안전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제고하고 학생들의 안전과 질서 의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및 학교 교직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통안전 캠페인 어깨띠를 착용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등교하는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하면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법규 준수를 안내하고, 보행 안전 지도를 했다.

특히, 학생들에게 보행 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도록 지도하고, 학교 주변 과속, 불법주정차 금지 등 교통법규 준수 홍보활동도 펼쳤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학교를 오고 갈 수 있는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주기적인 통학로 안전점검, 안전시설물 개선, 통학로 안전지킴이 배치 지원,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 강화 사업 등 안전한 통학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