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균 양평군수, 코로나19 예방접종 현장 점검
상태바
정동균 양평군수, 코로나19 예방접종 현장 점검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1.03.02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정동균 양평군수는 2일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관내 요양병원을 찾아 예방접종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안전한 백신 관리 및 접종을 당부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관내 요양병원, 요양시설의 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이 처음으로 진행되는 만큼 안전하고 원활한 예방접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백신 보관상태, 의료인력 운영, 이상반응 대책 등 예방접종의 전반적인 과정을 꼼꼼히 살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정 군수는  “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접종이 진행되는 만큼 철저한 방역관리 속에서 안전한 백신 관리 및 접종을 진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양평군은 백신수급부터 접종 후 이상반응 관리까지 접종상황에 대해 빈틈없이 군민들이 걱정 없이 접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코로나19 예방접종은 먼저 65세 미만의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3월 말부터는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접종이 진행 될 예정이다.

이후 2분기부터는 65세 이상의 군민과 노인재가복지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 3분기부터는 19세에서 64세의 성인 등 백신 수급에 따라 순차적으로 예방접종을 추진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