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18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제약부문 1위
상태바
유한양행, 18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제약부문 1위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1.03.0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2021-한국에서가장존경받는기업-엠블렘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엠블렘. 사진=유한양행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유한양행은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하는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18년 연속으로 산업부문 1위, All Star 4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유한양행은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이 시작된 이후, 18년 동안 제약부문 1위를 단 한 차례도 놓치지 않았다.

유한양행은 창업자인 고(故) 유일한 박사의 창업정신을 계승해 ‘신용의 상징 버들표 유한’이란 기업이미지를 갖고 있다. 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고객과 기업 간의 신뢰형성에 주력해 오면서 의약품 및 생활용품 생산을 바탕으로 발전해왔다.

유한양행은 최근 제약기업의 가장 큰 존재 목적인 신약개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증대 측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제약회사에 있어 우수한 신약의 개발은 국민 의료보건 향상 및 미래 경쟁력 확보에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유한양행은 지속적인 R&D 투자를 확대와 다양한 연구소 및 벤처기업 등 외부기관과의 공동연구를 수행하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코로나19의 지속으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지난 1월 글로벌 신약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는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렉라자정’을 허가 받아 등 꾸준한 R&D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유한양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부문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속가능을 목표로 하는 기업은 경영에 있어 외형적 성장은 물론 ESG 분야에서 가치를 창출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해야 하는 가운데 ESG 경영이 중요해지고 있다.

최근 유한양행은 전경련과 지속자능발전소가 조사한 ESG 평가에서 환경부문과 책임경영 부문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는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우수 의약품을 출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존경받는 기업을 넘어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경주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