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구, 담배연기 없는 건강도시 … 금연 계도사업 주력
상태바
서울 영등포구, 담배연기 없는 건강도시 … 금연 계도사업 주력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1.03.0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거리 지정・흡연부스 설치, 금연클리닉 운영으로 탁트인 건강도시 조성
금연클리닉 예약상담제 운영…주중 오전 9시~오후 6시 상담 가능
금단증상 대처법, 니코틴 의존도 평가 등…금연보조제품, 행동강화물품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서울 영등포구보건소가 담배연기 없는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해 금연구역 확대 지정, 금연클리닉 운영 등 다양한 금연 계도사업에 주력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구는 유동량이 많은 여의도 일대, 통학로 인근 거리를 금연거리로 지정하고, 금연구역 내 흡연단속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민들의 간접흡연 피해가 자주 발생하는 민원다발지역인 신길중학교 통학로를 포함 총 4개소의 금연거리를 추가 지정하기도 했다.

 향후, 지역 주민들의 의견 수렴, 현장 확인 등 공동주택, 대형 건축물의 공개공지, 그 외 유동인구가 많은 민원다발지역에 대해 금연구역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고 흡연단속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흡연자들의 금연성공을 돕기 위해 보건소 시민건강관리센터내에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전문 금연상담사와의 1:1 흡연실태 상담, 금단증상 대처법 및 흡연 욕구 대처법 교육, 혈압 및 호기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의존도 평가, 금단증상 발생 시 사용하는 가글, 칫솔세트, 손지압기 등 행동강화물품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클리닉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구민을 위해 내소 상담시간을 절약하고, 등록 절차도 간략히 진행할 수 있는 전자우편 등록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금연을 다짐하는 많은 흡연자들에게 영등포구 금연클리닉과 프로그램들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