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美법인 ‘CJ Logistcs’로 브랜드 통합
상태바
CJ대한통운, 美법인 ‘CJ Logistcs’로 브랜드 통합
  • 박주선 기자
  • 승인 2021.03.0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인수 미국 물류기업 DSC, CJ 브랜드로 재탄생
사진=CJ대한통운 제공
‘CJ Logistics’로 브랜드가 통합된 CJ대한통운 미 통합법인의 현판 앞에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CJ대한통운은 2일 미국 통합법인 브랜드를 ‘CJ Logistics’로 적용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2018년 인수합병(M&A)을 통해 인수한 ’DSC Logistics’와 미국 법인 ‘CJ Logistics USA’를 합병해 미국 통합법인 ‘CJ Logistics America’를 지난해 출범한 바 있다. 이번 통합으로 1960년 미국 시카고 근교에서 태동한 60년 역사의 물류 기업 DSC는 CJ 브랜드로 다시 태어나게 됐다.

미 통합법인은 새 통합 브랜드인 ‘CJ Logistics’를 현판, 유니폼, 사원증 등에 일괄 적용한다. ‘CJ’의 브랜드 가치를 활용해 영업망 확대를 전망하기도 했다. 웹사이트도 리뉴얼해 ‘CJ Logistics’가 지닌 첨단 물류 브랜드 가치를 글로벌 시장에 알린다.

CJ대한통운은 이번 브랜드 통합으로 글로벌 물류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 북미 물류 강자였던 미 통합법인의 네트워크와 CJ대한통운의 인프라를 결합해 ‘CJ Logistics’라는 단일 브랜드를 각인시키며 잠재 B2B 고객 형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미 통합법인과 단일 브랜드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국제 해상항공복합운송(포워딩), 유통업계의 다채널 통합물류 수행 등 더욱 폭넓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전망이다. 물류사업 영역도 기존의 식품과 소비재 중심에서 콜드체인과 전기전자 등 고부가가치 산업군으로 확장할 수 있어 안정적 성장 기반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예측된다.

에드 바워삭스 CJ대한통운 미국 통합법인 최고경영자(CEO)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첨단 물류 기술을 활용해 공급망을 확장할 것”이라면서 “한식과 K-POP 등으로 북미시장에서 각인된 CJ브랜드를 공유하면서 영업기반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