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이운형문화재단, 20일 오페라 버킷 음악회 무관중 개최
상태바
세아이운형문화재단, 20일 오페라 버킷 음악회 무관중 개최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1.03.0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TV·유튜브 등에서 중계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은 예술의전당 콘서트 홀에서 ‘2021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오페라 버킷’ 음악회를 무관중으로 개최하고 20일 오후 7시 네이버TV와 유튜브 등을 통해 온라인 중계한다고 2일 밝혔다.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오페라 버킷’은 오랜 시간 한결같이 오페라를 사랑하고 후원해 온 세아그룹 故 이운형 회장의 염원을 담은 여섯 번째 정기음악회다.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은 지난 2015년부터 대중과 공감하고 향유할 수 있는 오페라 작품을 엄선해 클래식 공연을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메세나 활동을 진행해왔다.

특히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 클래식 공연이 연이어 취소되는 상황에서도, 오페라를 사랑하는 예술가들과 관객들을 위해 비대면 공연 개최를 결정했다. 이 공연의 모든 출연진을 국내 성악가로 구성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예술계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음악회에서는 모차르트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을 무대에 올린다. ‘피가로의 결혼’은 슬픔과 애환이 담긴 여타 오페라 작품들과 달리 등장 인물들간의 갈등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희망’, ‘화합’, ‘용서’의 내용을 담고 있는 유쾌한 오페라 작품이다.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은 최근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관객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공연을 중계할 계획이다. 온라인 중계로 진행되는 ‘2021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오페라 버킷’에 접속하려면 네이버TV와 유튜브에서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음악회’를 검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