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3년 연속 1위 선정
상태바
버거킹,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3년 연속 1위 선정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1.03.0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버거킹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1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평가에서 프랜차이즈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버거킹은 이번 수상으로 프랜차이즈 부문 가장 존경 받는 기업 1위에 3년 연속 올랐다. 

올해 18년째를 맞이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 경영활동에 필요한 가치영역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하는 인증제도다. 산업계 간부진 9127명, 애널리스트 255명, 일반소비자 3600명 등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시행해 90개 산업군에서 부문별 1위를 발표했다.

버거킹은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뛰어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가장 존경받는 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

버거킹은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의 특성을 살려 좋은 품질의 제품과 친절한 서비스, 청결한 매장 관리로 국내 프리미엄 버거 시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버거킹은 최근 수십 차례의 샘플 테스트와 원재료 수급 등 5년간의 철저한 준비 끝에 L-글루탐산나트륨을 제외하고 번, 마요네즈, 케첩, 피클 등 와퍼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에 대해 향료, 색소, 보존제 및 첨가제의 성분을 개선한 ‘리얼 와퍼’를 올해 국내 도입했다.

버거킹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와 언제나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추구하는 철학을 담아 최근 로고를 새롭게 변경했으며, ‘스태커 와퍼’, ‘플랜트 와퍼’ 등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 선택권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무인 주문 시스템, 킹오더 서비스 등 플랫폼을 다각화해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버거킹 관계자는 "'2021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리얼 와퍼’ 캠페인을 바탕으로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