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수·단원보건소, 3월21일 암예방의날 기념 ‘암예방 생각나누기 이벤트’
상태바
안산시 상록수·단원보건소, 3월21일 암예방의날 기념 ‘암예방 생각나누기 이벤트’
  • 송훈희 기자
  • 승인 2021.03.0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SNS 게시물 확인 후 경기지역암센터 블로그에서 댓글참여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 상록수·단원보건소는 경기지역암센터와 함께 오는 8~21일에 ‘암 예방 생각나누기’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3월21일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암 예방의 중요성 및 예방법 등을 안산시 공식 SNS를 통해 경기도민에게 널리 알리고자 추진하게 됐다.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면 안산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안산시청)계정 등 안산시 공식 SNS에서 해당 게시물을 확인하고 경기지역암센터 블로그에 댓글로 참여하면 된다. 댓글 작성자 중 일부를 추첨해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짝수년도 출생자의 건강검진 수검률이 떨어져 국가에서 한시적으로 올해 6월까지 지난해 검진을 받지 못한 짝수년도 출생자들도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기간을 연장했다”며 “건강보험공단으로 개별 신청해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는 홀수년도 출생자가 검진 대상이며 검진 항목은 성별, 연령별로 상이하다. 국가 암 검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검진 대상자 여부는 건강in(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