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21년 신학기 대비 학교 안전점검
상태바
구미교육지원청, 2021년 신학기 대비 학교 안전점검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1.02.2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실 있는 신학기 대비 학교 안전점검 주간 운영
안전점검을 하는 신동식 교육장(왼쪽)
안전점검을 하는 신동식 교육장(왼쪽)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내 유·초·중학교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신학기 대비 학교 안전점검 주간(2. 15.~2. 26.)을 운영하고 있다.

신학기 대비 학교 안전점검 주간은 신학기를 맞아 학교현장을 총체적으로 점검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 조속한 조치하고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등 신학기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비를 위한 점검 활동에 그 목적이 있다.

학교에서는 신학기 대비 학교 안전점검 주간동안 △과학실 안전관리 및 점검 △감염병 예방 △학교급식 위생관리 △학생자살 예방 및 위기관리 △현장체험학습 안전 확보 △개인정보 보호 대비와 대응 △학교 내 공사장 안전관리 △석면 해체 제거 △학생안전사고 예방 △통학 안전 △고농도 미세먼지 대비와 대응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 △교내 보․차도 분리 △학교 건축물 및 시설물 안전관리 △학교 외 공사장 안전관리 등 15개 중점 점검 분야별 점검표를 활용하여 점검을 하게 된다.

이러한 점검 활동은 △자체 안전점검 △문제점 도출 △개선방안 마련 △신속한 조치 △평가․환류 등 단계별 절차를 거쳐 체계적이고 합리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구미교육지원청은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을 시행하여 관내 유·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시설물 자체 안전점검 실시 △화재 예방 활동 강화 △자연재난 대책기관운영 등 학교 안전 지도․점검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신학기 대비 학교 안전 주간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점검단을 별도 구성하여 2월 23일~ 2월 26일 동안 △도산유치원 △ 상모유치원 △구미신평초등학교 △금오초등학교 △도산초등학교 △형일초등학교 △구미신평중학교 △구미중학교 등 관내 유․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신학기 학교 안전점검 이행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과 현장 의견 수렴 활동을 병행하여 일방적 지도 위주의 점검이 아닌 소통하고 지원하는 내실 있는 신학기 대비 학교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신동식 교육장은 지난 24일 형일초등학교를 현장 점검한 자리에서 신학기 대비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 취약사항을 사전에 확인하고 대책을 강구하는 등 안전한 학교를 위한 여건 조성에 교육 가족 모두가 적극적으로 힘써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