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경기도의장, 25일 ‘경기도 기본주택 컨퍼런스’ 참석
상태바
장현국 경기도의장, 25일 ‘경기도 기본주택 컨퍼런스’ 참석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1.02.2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현국 의장, ‘경기도 기본주택 컨퍼런스’ 축사 (제공=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경기도 기본주택 컨퍼런스’ 축사 (제공=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경기도 기본주택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이날 수원 광교에 ‘기본주택 홍보관’도 개관했으며, 기본주택의 소개와 함께 견본주택, 실물모형, 가상현실존 등 기본주택의 이해를 돕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장현국 의장은 축사를 통해 “기본주택은 시장의 재화나 투자의 수단으로서가 아닌, 도민이 삶을 사는 주거지로서 본연의 가치를 담고 있다”며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는 도민의 안정적인 삶을 위한 주거정책을 치열하게 고민하고 연구하고 있으며 이번 컨퍼런스도 그 일환”이라고 말했다.

이어 장현국 의장은 “경기도 기본주택 컨퍼런스를 통해 도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고 집에 대한 인식의 전환도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경기도의회는 1380만 도민이 주거걱정 없이 마음 편히 지내실 수 있는 ‘사람중심 민생중심’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 공동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김명원, 심규순, 최만식 의원을 비롯해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헌욱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 김홍걸, 김승원, 조정훈, 용혜인 국회의원, 아이너 옌센(Einar H. Jensen)주한덴마크 대사 등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