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자 간담회 실시
상태바
예산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자 간담회 실시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02.25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연합모금 현황보고 및 연합모금 매뉴얼교육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자 간담회     (사진=예산군)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예산군청 중회의실에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자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12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0년 읍·면활성화 연합모금 현황 공유 및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연합모금 매뉴얼 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22개의 특화사업을 진행했으며, 코로나19로 경제·정서적으로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발굴하고 서비스를 연계해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는 등 어려운 시기에 희망나눔과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또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연합모금 매뉴얼 교육을 통해 올해 연합모금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산군 관계자는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자 간담회를 통해 읍면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협의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강화사업과 마을단위 통합돌봄을 위한 협동화 사업 등 2건의 공모사업이 선정돼 조정기관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군협의체 10대 분과 사업 등으로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복지 증진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