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文대통령 부산행은 탄핵사유"
상태바
주호영 "文대통령 부산행은 탄핵사유"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1.02.25 15: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5일 문재인 대통령의 부산 방문을 두고 4월 재보선을 앞둔 선거 개입이라며 탄핵 사유에 해당한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선거 질서를 훼손하는 대통령의 노골적 선거개입은 탄핵 사유에 해당한다는 점을 잊지 말기 바란다"며 "(부산 방문) 일정이 끝난 다음 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검토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청와대는 한국판 뉴딜행보라며 선거와 무관하다 하지만 누가 봐도 도를 넘어선 선거개입"이라며 "민주당과 문재인 정권이 열세에 몰린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어떻게든 만회하려 안간힘을 쓰지만 도도한 민심 흐름 앞엔 역부족"이라고 했다. 또 "부산시장이 성추행 사건으로 물러난 마당에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 개입의 당사자로서 재판을 받는 송철호 시장, 드루킹 대선 여론 조작으로 2심에서 실형 유죄 선고를 받은 김경수 지사도 일정에 들어있다고 하니 피고인들과 일정을 같이 하는, 아주 볼썽사나운 일정인 것 같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동훈 2021-02-25 16:10:49
울산 부정선거 개입 2탄이냐?
문재인 빨갱개새 천벌을 받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