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1 수학책임교육 온라인 공동연수 열어”
상태바
강원도교육청 “2021 수학책임교육 온라인 공동연수 열어”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1.02.25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교육청 청사(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강원도교육청 청사(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5일(목) 13시부터, 도내 초・중등교원과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1 수학책임교육 온라인 공동연수’를 실시간으로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수는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2021 수학책임교육 정책 홍보 및 인공지능(AI) 관련 정책 사업을 안내하고, 학교 현장의 수학책임교육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부산교대 이동환교수의 기조강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수학교육의 방향’ 을 시작으로, △인공지능(AI) 관련 정책 이해, △강원 도형 수학나눔학교(사례 나눔) 등 현재와 미래의 강원 수학교육을 연결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AI)관련 수학책임교육 정책 이해를 위해 ZOOM으로 개설된 연수는 △인공지능 초등수학수업시스템 ‘똑똑! 수학탐험대’ 수업활용 안내, △인공지능(AI) 데이터리터러시 모델학교 사례 나눔, △인공지능(AI) 수학과목(고)에 대한 소개 등으로 진행된다.

김벽환 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공동연수를 통해 수학책임교육 강화 정책에 대한 현장 교사들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내어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미래형 강원 수학교육의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