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 분과활동 성과발표회 가져
상태바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 분과활동 성과발표회 가져
  • 문철주 기자
  • 승인 2021.02.2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속 줌(ZOOM) 활용한 비대면 진행
5개 분과 43건 제안사항 건의, 21건 시정 추진

[매일일보 문철주 기자] 진주시는 23일 오후 2시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시민소통위원 및 분과회원 120명을 대상으로 ‘시민소통위원회 분과활동 성과발표회’를 온라인으로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는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플랫폼 ZOOM을 활용한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시민소통위원회 2기 분과회원들의 임기가 3월로 만료됨에 따라 그간의 활동 성과를 확인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행복한 시민, 건강한 사회, 경제 활성화, 도농 발전, 찾고싶은 진주 등 5개 분과가 분과별로 활동성과를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줌을 통해 송출된 발표 장면을 공유했다.

시민소통위원회 2기 분과위원회는 지난해 3월 29일 출범하여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고 코로나19 상황의 어려움 속에서 5개 분과가 19차례의 회의를 통해 43건의 건의안건을 발굴했으며, 관련 부서와의 피드백을 통해 다양한 시민들의 생각과 시각이 행정에 전달되는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이날 영상으로 인사말을 전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그동안 소통의 창구로서 많이 고민하고 노력을 아끼지 않은 소통위원과 분과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시민들의 말씀에 더욱 귀를 기울여 서부경남 중심도시로 힘차게 도약하는 진주시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는 이달 24일까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위원회 활동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3기 분과회원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