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3월부터 아이스 팩 재활용 시범사업 추진
상태바
금천구, 3월부터 아이스 팩 재활용 시범사업 추진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1.02.2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동주민센터에 아이스팩 수거함 설치, 재활용 과정 자활근로자 참여
수거된 아이스팩 재활용 과정 거쳐, 우시장・전통시장 상인들에 지원
금천구가 3월부터 아이스 팩 재활용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아이스팩 재활용 시범사업 홍보물 이미지. 사진=금천구 제공
금천구가 3월부터 아이스 팩 재활용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아이스팩 재활용 시범사업 홍보물 이미지. 사진=금천구 제공

[매일일보 김현아 기자] 서울 금천구가 3월부터 아이스 팩 재활용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구는 종량제봉투로 배출돼 매립되는 아이스 팩이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고 있어, 아이스 팩 재활용 방안을 계속 고민해왔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구는 각 동별로 한번 사용 후 버려지는 아이스 팩을 수거해 독산동 우시장과 전통시장의 상인들이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동주민센터(분소 포함)에 아이스 팩 수거함을 설치해 각 가정에서 버려지는 아이스 팩을 모아 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모아진 아이스 팩은 세척, 소독, 건조, 포장 등 재활용 과정을 거쳐 독산동 우시장과 전통시장에 제공된다. 재활용 과정에는 금천구 지역 자활근로자들이 참여하며, 이를 위해 구는 지난 10일 금천지역자활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재활용이 가능한 아이스 팩은 비닐 포장된 젤 유형의 깨끗한 제품이다. 부직포 포장이나 파손․오염된 아이스 팩은 기존대로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하면 된다. 물타입 아이스 팩은 물과 비닐을 분리해 비닐만 재활용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그동안 처치곤란 했던 아이스팩을 재활용해 깨끗한 환경을 보존할 수 있는 자원순환 체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생활쓰레기 감량과 환경보호를 위해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