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7기 학생·학부모 기자단’ 모집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제7기 학생·학부모 기자단’ 모집
  • 이현승 기자
  • 승인 2021.02.2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2일부터 19일까지 학생 60명, 학부모 20명 선발
제7기 학생.학부모 기자단 공개모집 / 세종시교육청 제공
제7기 학생.학부모 기자단 공개모집 / 세종시교육청 제공

[매일일보 이현승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세종교육홍보에 학생.학부모의 역할을 기대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다양한 세종교육소식을 전할 ‘제7기 학생·학부모 기자단을 모집한다.

올해 7년째를 맞이하는 학생·학부모 기자단은 교육정책 및 학교 소식, 다양한 사회 이슈 등을 각종 기사와 콘텐츠로 제작하여 홍보 매체로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지원 자격은 세종시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재학생과 세종시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로 평소 언론, 미디어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취재 ▲미디어로 학생 60명, 학부모 20명 총 8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2일부터 3월 19일까지이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첨부된 지원서,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등을 작성하여 담당자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오는 3월 24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공지하고, 3월 2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할 예정이다.

학생 기자단의 활동은 진로 체험의 기회를 얻을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기록부에 활동 내용을 기재할 수 있으며, 학부모 기자단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또한, 적극적인 활동을 한 기자에게는 연말에 우수기자 교육감 표창을 받는 혜택도 주어진다.

세종시교육청 박영신 소통담당관은 “세종교육 홍보에 학생·학부모 기자단이 주도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교육가족이 체험하고 공감하는 콘텐츠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관심있는 학생·학부모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