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신형 파나메라’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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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코리아, ‘신형 파나메라’ 국내 출시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1.02.25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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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사진=포르쉐코리아 제공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사진=포르쉐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포르쉐코리아가 25일 4도어 스포츠 세단 ‘신형 파나메라’를 국내 출시했다.

신형 파나메라는 ‘파나메라 4’와 롱 휠베이스 바디 스타일의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를 포함해 ‘파나메라 GTS’, ‘파나메라 터보 S’까지 총 4종이다. 특히 ‘이크제큐티브’ 모델은 2015년 이후 6년 만의 국내 출시로 신형 파나메라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신형 ‘파나메라 4’와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는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해, 기존보다 배기량은 낮췄음에도 최고출력 336마력(PS), 최대토크 45.9kg·m의 강력한 엔진 성능을 그대로 유지한다.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한 신형 ‘파나메라 터보 S’는 최고출력 642마력(PS), 최대토크 83.7kg·m을 발휘한다.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기존 파나메라 라인의 최상위 모델 파나메라 터보 보다 출력은 92마력(PS), 토크는 5.2kg·m 증가했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 선택 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1초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315km/h에 달한다.

최적화된 출력 전달에 초점을 맞춘 V8 바이터보의 신형 ‘파나메라 GTS’는 기존 모델보다 30마력(PS) 증가한 최고출력 490마력(PS), 최대토크 63.3kg·m을 발휘한다. 자연 흡기 엔진을 장착한 클래식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엔진 회전수가 한계에 이를 때까지 출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스포츠 배기 시스템 덕분에 전통적인 V8 사운드 특성이 이전보다 더욱 두드러졌다.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사진=포르쉐코리아 제공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사진=포르쉐코리아 제공

모든 신형 파나메라 모델에는 최적화된 섀시와 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편안하고 스포티한 특성을 강화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시스템은 댐핑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전기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인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 (PDCC Sport)는 향상된 차체 안정성을 보장한다. 신형 ‘파나메라4 이그제큐티브’ 모델에는 PASM을 포함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특히 ‘파나메라4 이그제큐티브’는 전장과 휠 베이스가 각각 150mm 늘어나 더 넓은 공간과 한층 더 향상된 편의성을 제공하며 대형 리어 센터 콘솔을 옵션으로 지원한다. 접이식 테이블은 대형 센터 콘솔과 함께 뒷좌석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안전과 편의를 위한 디지털 커넥티비티 및 보조 시스템을 지원한다.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시스템(PCM)은 무선 애플 카플레이 등의 디지털 기능을 제공한다.

신형 ‘파나메라 4’,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는 각각 1억4290만원, 1억5140만원이며, ‘파나메라 GTS’와 ‘파나메라 터보 S’는 각각 2억1130만원, 2억9410만원이다. ‘파나메라 4’, ‘파나메라 GTS’ 그리고 ‘파나메라 터보 S’는 4인승과 5인승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신형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모델은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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