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예능의 살아있는 역사'…주간아이돌 500회 특집 '역시 레전드'
상태바
'아이돌 예능의 살아있는 역사'…주간아이돌 500회 특집 '역시 레전드'
  • 강연우 PD
  • 승인 2021.02.24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에브리원, MBC M 예능 '주간아이돌' 500회 특집 방송 캡처. 사진 제공=MBC플러스.
MBC에브리원, MBC M 예능 '주간아이돌' 500회 특집 방송 캡처. 사진 제공=MBC플러스.

지난 2011년 7월23일 첫 방송을 시작한 '주간아이돌'이 500회를 맞이해 특별한 특집 방송을 선보였다.

'주간아이돌'은 오늘(24일) 오후 5시 MBC 에브리원과 MBC M을 통해서 오랜 역사 속 레전드 회차를 만들어준 슈퍼주니어 신동과 동해, 오마이걸 효정과 미미, 여자친구 신비과 예린, 몬스타엑스 민혁과 형원을 초대해 큰 웃음을 선사했다.  

'주간아이돌'은 500회 특집으로 평소와는 다르게 오프닝을 꾸몄다. 스튜디오까지 이어진 레드카펫을 통해 등장한 MC 은혁과 광희는 "오늘은 축제의 날이다. 아이돌 예능의 살아있는 역사 '주간아이돌'이 500회를 맞이했다"라며 "2011년 7월 첫 방송 이후 대한민국의 모든 아이돌이 거쳐 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프로그램 MC로 500회를 맞이해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간아이돌'의 레전드 아이돌로 선정된 오마이걸 효정과 미미, 몬스타엑스 민혁과 형원, 여자친구 신비와 예린, 슈퍼주니어 신동과 동해가 차례로 스튜디오에 등장했다. 은혁은 "너무 반가운 분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고 기뻐했다. 오프닝에서 감사 트로피를 받은 4팀은 본격적으로 다양한 코너에 돌입했다.

첫 번째 코너로 멤버 간 배틀이 붙었다. 신비와 효정의 대결이 인상 깊었다. 신비의 공격이 날카로웠다. 신비는 "'주간아이돌' 애교송을 만들 때마다 남자친구가 바뀌었다며"라고 공격해 효정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신비의 묵직한 공격에 효정은 제대로 반격하지 못했다.

선후배 간의 대결이었던 형원과 신동도 눈길을 끌었다. 형원은 "SM에 41년 동안 있었다며?"라며 맥락 없는 말로 신동을 주춤하게 만들었다. 이어 "신발 400 신는다며?"라며 무근본 공격으로 예능 만렙 신동을 꺾으며 게임 최강자로 등극했다.

'주간아이돌' 애교송의 창시자 효정의 이야기도 공개됐다. 효정은 "좋은 기회가 돼 '주간아이돌'에서 애교송을 공개할 수 있었다. 저작권 등록을 다 해 놨다. 한 달에 3,000원 정도 들어온다"고 웃었다.

이후 수많은 아이돌이 거쳐 간 애교송을 500회 특집 게스트들이 다시 도전하며 큰 웃음을 줬다. 이 과정에서 동해는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립싱크 애교송을 공개하며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각 팀의 '주간아이돌 활약상'을 같이 시청하는 '레전드 어워즈'도 진행됐다. 본인들의 활약상을 보며 쑥스러워했지만 이후 함께 영상을 보고 다 같이 즐기는 시간이 됐다. 500회를 빛낸 아이돌들은 "500회 특집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다음 컴백하면 다시 찾아오겠다. 축하를 드리러 왔는데 선물을 받고 축하를 받고 가서 즐거웠다"고 끝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