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올해 340억 규모 '국토교통 혁신펀드' 조성
상태바
국토부, 올해 340억 규모 '국토교통 혁신펀드' 조성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1.02.2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 혁신 중소벤처에 전년 대비 2배 규모 투자 확대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 분야 혁신 중소·벤처기업에 투자하는 정책펀드인 '국토교통 혁신펀드'의 제2호·제3호 자펀드 민간운용사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국토부는 지난해 최초로 국토교통 유망산업의 발전을 위해 한국모태펀드 내 제1호 국토교통 혁신펀드(170억원)를 신설했다. 올해에도 국토교통 분야의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성·기술성을 갖춘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자 지난해 2배 규모인 340억원(정부 200억, 민간 140억 이상)의 국토교통혁신 자펀드를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에는 지원효과를 보다 가시화하기 위해 주목적 투자 대상을 전년도 조성한 제1호 펀드와 동일한 일반분야와 성장잠재력이 높은 주력 투자분야(6개)에 집중하는특화분야로 구분해 2개의 자펀드(각 170억)를 운용할 계획이다.

특화분야는 드론, 스마트물류, 자율주행차, 스마트시티, 스마트건설(디지털 엔지니어링, 건축 BIM 등 포함), 그린 리모델링 등 6개 분야이다. 

출자분야·요건, 투자대상 등 자세한 민간운용사 모집공고에 대한 사항은 한국벤처투자 누리집을 통해 공고 중이며, 서류심사·현장 실사와 발표평가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한편, 국토교통 혁신펀드의 제1호 자펀드(패스파인더 국토교통혁신 투자조합, 170억원)는 현재까지 총 4개 중소·벤처기업에 46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