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일사천리 확대 편성
상태바
홈앤쇼핑, 일사천리 확대 편성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1.02.2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중소기업 판로지원 앞장
홈앤쇼핑 사옥. 사진=홈앤쇼핑 제공
홈앤쇼핑 사옥. 사진=홈앤쇼핑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확보 및 홍보를 위한 ‘2021년 일사천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홈앤쇼핑의 대표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사업은 광역시‧도 지자체 및 중기중앙회 각 지역본부와 연계해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특산품을 발굴해 TV홈쇼핑 방송으로 판매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2년 개국과 함께 시작된 일사천리는 전국 어느 지역이라도 좋은 상품이 있다면 일사천리로 직접 찾아가 TV홈쇼핑을 통해 세상에 널리 알린다는 의미와 지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준다는 의지가 반영됐다. 

매년 사업규모를 확대하며, 850여개 이상의 중소기업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영업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방 중소기업에 저렴한 판매수수료율을 제시하면서 호평을 받고 있다.

홈앤쇼핑은 올해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130여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4월까지 14개 광역시·도에서 TV홈쇼핑 입점을 희망 하는 지역 중소기업을 모집‧선정한다. 지역별 1대1 MD상담회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제품은 담당 MD, QA(, 방송심의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TV홈쇼핑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사업에 선정되는 상품은 30~40분이었던 방송시간을 50분으로 확대 편성해 매출을 늘려나갈 방침이다. 기존 지자체 연계 지원에서 더해 ‘전국 1등 농어촌상품대전’, ‘우수 제조 중소기업 상품전’ 등 신규 사업 확대를 통해 더 다양한 상품 발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는 “홈앤쇼핑은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며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설립취지 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중소협력사들의 판로확대와 함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 정책 수립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