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신임 총괄대표에 박성희 마케팅영업본부장
상태바
KG동부제철, 신임 총괄대표에 박성희 마케팅영업본부장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1.02.2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희 KG동부제철 신임 총괄대표. 사진=KG동부제철 제공
박성희 KG동부제철 신임 총괄대표. 사진=KG동부제철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KG동부제철이 22일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로 박성희 마케팅영업본부장을 선임했다. 

KG동부제철은 사의를 표시한 이세철 대표이사(사장) 후임으로 박성희 마케팅영업본부장(전무)을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총괄대표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박 총괄대표는 1964년생으로 성균관대학교 금속공학과를 졸업하고 1994년 KG동부제철에 입사했다. 27년간 회사의 영업을 이끈 영업 베테랑으로 철강업에 대한 이해도가 깊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더믹 등으로 인한 철강업황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영업과 마케팅을 진두지휘하며 2019년 KG동부제철이 KG그룹에 합류한 이후 괄목할만한 경영실적을 기록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박성희 부사장은 2월 22일부터 총괄대표로 공식업무를 시작하며, 오는 3월 19일로 예정된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사내이사로 선임된 후, 이사회를 거쳐 공식 대표이사로 취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G동부제철은 지난 1년 반 동안 대표이사로 재직하면서 기업 체질을 개선하는 소임을 마치고 회사가 계속해서 변화해 나갈 수 있도록 용퇴를 결심한 이세철 사장의 의견을 존중해 사퇴를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2019년 KG동부제철이 채권단 관리에서 벗어나 KG가족사로 새롭게 출발하면서 초대 사장을 맡아 경영 정상화를 위해 소임을 다한 이 사장은 3월 19일 정기주주총회까지 대표이사직을 유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