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야권 후보 단일화 반드시 이뤄낼 것"
상태바
안철수 "야권 후보 단일화 반드시 이뤄낼 것"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1.02.2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야권 후보 단일화를 약속하고 나섰다.

안 대표는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의 4차 재난지원금과 '국민 위로지원금'에 대해 "선거용 인기영합주의 카드를 꺼내 들었다. 나라꼴이야 어떻게 되든지 간에 지난 총선에서 재미를 톡톡히 봤기 때문"이라며 "정권의 매표 인기영합주의는 돈은 국민이 내고 생색은 정권이 내는 대국민 사기극"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야권단일화가 중요하다"며 "정권 교체는 한 번의 선거로 이뤄지지 않는다. 야권 후보 단일화를 통해 이번 보궐선거에서 야권이 반드시 승리하고, 이 승리를 교두보 삼아 내년 대선에서 야권이 승리해야 한다"고 했다.

안 대표는 또 "그러나 야권이 능력, 책임, 미래 비전, 그리고 안보 측면에서 진정으로 변화하고 혁신하는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한다면, 이번 보선부터 쉽지 않을 것"이라며 "야당 후보를 찍어주겠다는 여론은 50%를 넘나들지만, 지금의 야당은 그것을 모두 담아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서울시장 야권 단일화 과정이 감동적이어야 하고, 혁신 경쟁을 바탕으로 해야 하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