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친환경 봉사 활동 펼쳐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친환경 봉사 활동 펼쳐
  • 황양택 기자
  • 승인 2021.02.2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hc 제공
사진=bhc 제공

[매일일보 황양택 기자]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지난 19일 서울시 은평구 일대에서 스칸디아모스 액자(이하 모스 액자) 제작과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복지단체 사단법인 세상아이(이하 세상아이)에서 주관하는 ‘모스 액자 만들기’에 참여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세상아이의 ‘모스 액자 만들기’는 폐기 처분되는 동화책과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이끼인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해 완성한 액자를 취약계층 생활시설에 기부하는 내용이 골자다. 이는 봉사자들이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한편 직접 제작한 액자를 전달하며 나눔 문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다.

이날 봉사단은 동화책 종이로 만든 액자 틀에 스칸디아모스를 채워 넣으며 모스 액자를 만들었다. 이후 모스 액자를 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 전해 관내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내면서 정서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더불어 복지관에 방역 마스크와 영양 보충용 간식을 제공하며 어르신들 건강 지킴이 역할도 함께 했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자원 순환에 기여하는 활동임과 동시에 복지관 실내 환경 개선에도 영향을 끼치는 봉사라 참여하는 내내 뿌듯했다”며 “봉사단이 만든 세상에 하나뿐인 모스 액자를 보며 복지관 어르신들이 그간의 스트레스를 해소하시면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한 bhc치킨 홍보팀 부장은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일생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친환경 봉사 활동을 펼쳤다는 점에서 봉사단의 이번 행보가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대면 활동이 어려운 언택트 시대에도 사회 주요 이슈에 맞는 봉사를 지속 행하는 봉사단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