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예비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 실시
상태바
인천광역시, 예비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 실시
  • 하상기 기자
  • 승인 2021.02.1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하상기 기자] 인천광역시는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9일까지 2021년도 인천광역시 예비마을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법인 또는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같은 군·구에 거주 또는 직장에 근무하는 5명 이상이 출자한 법인 또는 단체로 신규 교육(입문 7시간)을 이수하고, 마을기업 4대 요건인 공동체성, 공공성, 기업성, 지역성을 충족한 사업계획을 수립해서 지원하면 된다.

단, 비법인 단체의 경우 약정체결 후 2개월 이내 법인을 설립해야한다.

예비마을기업 공모안내. 사진=인천광역시
예비마을기업 공모안내. 사진=인천광역시 제공

예비마을기업 지정을 희망하는 법인 또는 단체는 인천광역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및 관련 구비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마을기업 지원기관(사협 다원세상)과 상담 후 해당 군·구 마을기업 담당부서로 방문 접수해야 한다.

신청한 법인 또는 단체에 대해서는 현지실사 등 적격 여부를 검토한 후 인천광역시 심사를 거쳐 선정될 예정이다.

예비마을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최대 1,000만원의 사업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사업비는 마을기업 설립을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제품 개발,교육, 컨설팅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향후 신규 마을기업으로 지정 시에는 최대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마을기업이란 지역주민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 창출과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이다.

인천광역시에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우수마을기업으로 선정된 화개영농조합법인 등 56개소의 마을기업과 4개소의 예비마을기업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마을기업 공모신청 및 지원사항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마을기업지원기관(사협 다원세상)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