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이용구 폭행’ 부실수사 의혹 관련 “42명 조사”
상태바
경찰, ‘이용구 폭행’ 부실수사 의혹 관련 “42명 조사”
  • 김정우 기자
  • 승인 2021.02.15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정우 기자] 장하연 서울경찰청장은 15일 이용구 법무부 차관의 ‘택시 기사 폭행 부실수사 의혹’ 자체 진상조사와 관련해 “현재까지 서울경찰청과 서울 서초경찰서 소속 경찰관 등 모두 42명을 조사했다”고 말했다.

장 청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휴대전화 총 9대와 조사 대상자들의 사무실 PC 등을 포렌식해 분석하고 있다”며 “진상을 정확히 확인하는 데 필요한 모든 사안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달 24일 13명 규모의 진상조사단을 편성해 사건 당시 서초서장과 형사과장, 형사팀장 등 경찰 8명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장 청장은 조사 선상에 오른 경찰 수가 대폭 늘어난 데 대해 “수사라인뿐 아니라 초기에 교통, 지역경찰, 생활안전 라인에서 어떻게 대응했는지까지 확인하는 과정에서 숫자가 늘었다”고 설명했다.

진상조사가 3주를 넘기며 지지부진하다는 지적에 장 청장은 “사안의 중요성 때문에 객관적인 사실관계를 아주 철저히 밝혀야 하는 부분도 있어서 조사단에서 신중하게 빠짐없이 내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구 차관의 휴대전화를 임의제출 요청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지금 말씀드리기는 어렵고 한 점 의혹 없도록 필요한 조사는 다 할 것”이라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