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뉴딜 기업 특화지원 최대 100억’ 지원 계획 밝혀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뉴딜 기업 특화지원 최대 100억’ 지원 계획 밝혀
  • 최규정 기자
  • 승인 2021.02.0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딜 분야 기업에 최대 100억원 지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수준 및 안전망 구축 노력을 반영한 뉴딜 정책보증을 5년간 총 30조원 지원 계획
뉴딜 기업 특화지원 프로그램 개요
뉴딜 기업 특화지원 프로그램 개요

[매일일보 최규정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이하 신보)은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을 뒷받침 하고 선도형 경제로의 대전환을 위해 ‘뉴딜 기업 특화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작년 9월 정부가 발표한 ‘국민참여형 뉴딜 펀드 조성 및 뉴딜금융 지원방안’에 따라 마련됐으며, 신보는 기업의 자금수요 및 성장단계에 따라 ‘뉴딜 사업 준비 기업’과 ‘뉴딜 사업 영위 기업’으로 구분해 5년간 총 30조원의 맞춤형 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뉴딜 사업 준비 기업에 대해서는 ‘뉴딜 개발자금 보증’ 및 ‘뉴딜 사업화자금 보증’을 지원하며, 뉴딜 분야 R&D 및 사업화 등에 소요되는 자금을 최대 10억원까지 보증지원하고, 보증비율(최대 95%)과 보증료(최대 0.4%p 차감)를 우대 적용한다.

또한 신보는 뉴딜 사업 영위 기업의 ESG 경영 수준 및 안전망 구축 노력을 측정하는 ‘사회적 책임 역량 평가’를 실시하고, 평가 결과에 따라 ‘뉴딜 포용성장 보증’ 및 ‘뉴딜 일반성장 보증’으로 나눠 지원한다. 뉴딜 관련 사업 영위 및 확장 등에 소요되는 운전자금과 시설자금을 최대 100억원까지 보증지원하고, 보증비율(최대 90%)과 보증료(최대 0.3%p 차감)를 우대 적용한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책임 역량이 우수한 뉴딜 기업이 `더 많은(More)' 보증을 `더 쉽게(Easier)'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 체계가 마련됐다”며, “신용보증기금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뉴딜 기업에 대한 지원 확대로 신성장동력 확보 및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